박인출의 별난 병원성공비법-1판

  • 저   자 : 박인출
  • 역   자 :
  • 출판사 : 북앤에듀
  • ISBN(13) : 9791195308682
  • 발행일 : 2016-07-01  /   1판   /   199 페이지
  • 상품코드 : 256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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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출의 별난 병원 성공비법』은 현재 대다수 병원에서 채택하고 있는 경영·마케팅 방식과는 많이 다르다. 필자는 30년
전인 1986년 치과의원을 개설하여 경영하면서 경영·마케팅 공부를 시작하였고, 이후 30년 동안 이 분야에 대한 연구와 경험을
축적하였다. 이 기간 중 수많은 세계적인 권위자들과 교류하면서 필자의 지식과 경험을 융합시켰다. 더불어 이러한 융합적
(cross-over) 스타일의 경영·마케팅 이론과 지식을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의료계에 전수하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에서는 80개의 치과 프랜차이즈를 만들었으며, 일본에서는 이 지식으로 무장한 일부 치과의사들이 대성공을
거두었다.

박인출 경영·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은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성공하기다. 핵심은 ‘인간 중심의 경영’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의사와 직원(내부고객), 환자(외부고객)들을 대우하는 것이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외부마케팅)보다는 병원을
찾은 내부의 특정 환자고객을 대상으로,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입소문 효과를 유도하는 내부마케팅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광고보다는 의료의 본질을 중시하는 마케팅이라 하겠다. 이 방식을 잘 이용하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 광고를 하더라도 먼저 내부마케팅 시스템을 확고하게 구축한 뒤에 해야 한다. 병원 개설 초기단계에는 내부마케팅과
외부마케팅을 혼합하면 효과가 크다. 진정한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이끌어내 병원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내부마케팅이
반드시 필요하다. 여러분은 내부마케팅에 관련된 풍부한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잘 계획되고 실행되는 내부마케팅은
여러분들을 피흘리며 경쟁하는 레드오션(red ocean) 시장에서 탈피하여, 경쟁이 거의 없는 블루오션(blue ocean) 시장으로
안내해 줄 것이다.

이 책은 고객만족 및 고객감동에 관심이 있는 병원 투자자 및 경영자, 의사, 직원들에게 도움을 줄 목적으로 쓰였으며, 해당
방식은 의료 분야를 넘어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컨설턴트 등 전문직 종사자는 물론, 음식점, 미용실 등 거의 모든 분야의
서비스 산업에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박 인 출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졸업
미국 시카고 로욜라 치과대학 석사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박사
예치과 및 예치과 네트웍 설립자, 대표




Part 01. 마케팅

01. 마케팅
02. 전략
03. 포지셔닝 
04. 마케팅 4P (마케팅 믹스) 
05. Tier 개념 
06. 브랜드 마케팅 
07. 5감 마케팅 
08. CNE 
09. 쇼 비즈니스 
10. 스토리텔링 
11. 고객 분류 
12. 관계 마케팅 
13. Ries & Trout 마케팅 법칙 

*추천을 이끌어 내는 박인출의 6 Rules

Part 02. 서비스

01. 서비스 삼각도 
02. “당신은 어떤 일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03. 서비스 리더십 
04. 경쟁우위 사업전략 
05. 조직문화 
06. 2가지 전혀 다른 세상 
07. 가치사슬 
08. MOT  
09. 서비스 매니지먼트 
10. 고객 욕구 계층설 
11. 코디네이터 

Part 03. 재정

01. 병원사업체의 재정적 측면 
02. 병원의 현금가치 산출방법 
03. 치료비에 대하여 
04. 의사 및 직원 급여 산출방식 

Part 04. 소통

01. 정밀 소통 
02. 첫인상 
03. 치과에서 환자고객과의 좋은 NLP적 소통법 
04. 환자고객의 불평·불만 대처법 
05. 병원에서의 화성(남자)과 금성(여자) 
06. 협상 
07. 상담 실장의 역할 

Part 05. 인사관리

01. 직원 채용 및 평가원칙 
02. 병원 경쟁력의 핵심 
03. 동기부여 
04. 권한위임 
05. 커뮤니케이션(GE의 Work Out-Town Meeting) 
06. GE의 인재육성 및 조직관리 

Part 06. 철학

01. 병원의 사업철학 
02. 사업철학 구성요소 

Part 07. 비전

01. 비전이란? 
02. 미션 
03. 세계 초일류 조직의 비전 사례 
04. 병원의 비전 vs 직원 개인의 비전 

Part 08. 브랜드 플랫폼

01. 브랜드 플랫폼이란? 

안녕하세요.
가본의학서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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